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Tech

크롬 팝업차단해제 방법 (팝업창 허용하기)



크롬 팝업차단해제





팝업차단해제

크롬 팝업차단해제 방법을 소개하는 테크이야기가 인사드립니다! 최근 인터넷 브라우저 사용량 1위였던 익스플로러를 넘어 크롬이 전세계 1위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제는 대부분 크롬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인터넷을 이용하다보면 팝업창이 필요한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 크롬은 기본적으로 팝업차단설정이 되어 있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생각 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하단에 나와 있는 크롬 팝업차단해제 방법을 확인하시면 인터넷에서 해제하는건 물론이고, 모바일 크롬 팝업차단해제도 모두 해결 할 수 있으니까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크롬 팝업차단해제



팝업창은 계륵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필요하지 않은 기능이지만, 꼭 사용 할 수 밖에 없는 일도 생기게 되는데요. 


그러면 처음 부터 크롬 팝업창 허용 설정을 하면 되는게 아닐까 생각 할 수 있지만, 크롬에서 기본적으로 차단으로 설정해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팝업창을 통한 바이러스 유포 및 악성광고가 많기 때문 입니다. 그러니 평소에는 기본 상태로 놔두고 필요할 때만 여기서 크롬 팝업차단해제 설정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다른 테크팁! - 핸드폰 위치추적 하는 방법 (아이폰,갤럭시)




모바일 크롬 팝업차단 설정



인터넷 브라우저로 사용하는 웹 크롬과, 모바일 크롬에서의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 따로 정리해두었습니다. 필요한 내용을 봐주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크롬 팝업차단


크롬 앱을 설치해서 이렇게 더보기를 통해 설정창으로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이 설정창이 위쪽에 있고, 아이폰은 다음과 같이 아래쪽에 있습니다.


모바일 크롬 팝업설정


크롬 설정창에 들어오면 콘텐츠 설정이라는게 있습니다. 이 곳에서 모바일 크롬 팝업차단해제 등 설정이 가능 합니다.


핸드폰 크롬 팝업 허용


이 외에도 기본앱 사용을 할 것인지, 구글번역기능을 활성화 할 것인지 등을 설정 할 수 있으니 한 번쯤은 꼭 들어와서 자신의 편의에 맞게 설정해두는게 좋습니다.


크롬 팝업 차단


크롬 팝업차단해제를 하고 싶다면 해당 버튼을 비활성화 해주세요. 사용후에는 다시 활성화 시켜두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웹 크롬 팝업 설정

크롬 팝업차단해제 방법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팝업차단해제 설정 하는 방법 입니다. 마찬가지로 설정창에 들어가야 하는데, 여기 들어가는 방법은 다들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지금 보고 계신 창에서 오른쪽 위에 더보기 버튼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크롬 콘텐츠 설정


다음으로는 콘텐츠 설정에 들어가야 하는데 직접 메뉴를 내리면서 찾아도 되고, 검색창에 입력해서 찾는 것도 가능 합니다. 당연히 전자보다는 후자가 편리 합니다. 


크롬 팝업 및 리디렉션


콘텐츠 설정에 들어오면 팝업 및 리디렉션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걸 통해 팝업차단해제를 할 수 있는데, 아까 모바일 크롬 팝업설정과는 다르게 몇 가지 추가되는 기능과 사용법이 있습니다.


팝업창 허용하기


먼저 특정 사이트만 차단하거나 허용하는게 가능 합니다. 혹시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는 사이트라는 생각이 든다면 허용에 추가 할 경우 그 곳만 자동으로 팝업차단해제가 됩니다. 차단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인터넷 크롬에서는 이렇게 설정을 했다고 해제가 된 것이 아닙니다. 해제를 하고 새로고침을한 뒤 인터넷 주소창 왼쪽에 있는 주의요함 등 어떠한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그러면 방금 설정한 팝업설정창이 나타납니다.


거기서 다시 한 번 크롬 팝업차단해제 기능을 눌러줘야지만 완전히 해제가 되니까 이 부분도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내용을 마칩니다. 이 팝업차단해제 방법 글이 마음에 들었다면 자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