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Tech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조회 방법 (해외통관 번호)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조회 방법을 소개하는 테크이야기가 인사드립니다! 해외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싶다면 꼭 필요한 해외직구 필수 준비물이 개인통관고유부호 입니다.


조금 더 편하게 부르기 위해 개인통관고유번호나 해외통관 번호 정도로 부르기도 하는데요. 모두 같은 말이니 신경쓰실 필요 없습니다. 중요한건 어떻게 발급하고 어떻게 사용하느냐니까요. 


아직 이게 없어서 해외직구를 하지 못했던 분들은 1분만에 발급 받을 수 있으니까 빨리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관세청 홈페이지에서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 및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관세청 개인통관 고유부호



수출 수입되는 모든 물건은 관세청에서 관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곳에서 우리나라에 들여도 되는 물건인지, 추가적인 세금을 얼마나 매겨야 하는지 판단하여 우리가 해당 관세를 지불하면 집으로 배달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죠.


그리고 이 때 일을 조금이라도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우리의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과 비슷한 개념으로 개인통관 고유부호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꼭 업체가 아니더라도 개인이 해외직구를 할 수 있게 된 시대인 만큼 언젠가 필요한 날이 올 수 있으니 하루 빨리 발급 받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다른 테크팁! - 환전 싸게하는 방법 (은행별 환율 수수료 비교)




관세청 개인통관 고유부호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을 하고 싶다면 관세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합니다. unipass 홈페이지를 검색하여 들어가셔도 되고, 해당 주소로 들어가주셔도 됩니다.


관세청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특별히 회원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자신의 휴대폰번호 인증 및 공인인증을 통해 개인통관고유번호를 발급 받거나 조회 할 수 있습니다. 혹은 재발급을 받는 것도 가능하니 필요에 따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조회 방법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관세청 유니패스(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페이지로 들어왔다면 먼저 하단부에 있는 신청조회 칸에서 인증방식을 선택합니다. 무엇을 선택하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도록 되어 있으니 참고바라며, 인증을 마쳤다면 확인을 선택 합니다.


개인통관번호 발급


그러면 이렇게 통관번호 신규발급인지 조회 및 재발급인지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사실 뭘 선태하던 없는 사람이라면 발급 페이지로, 있는 사람이라면 조회 페이지로 넘어가기 때문에 아무거나 선택하면 됩니다.


개인통관번호 조회


만약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처음 발급 하는 사람이라면 이렇게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주소를 입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지 않는다면 배송되지 않으며, 관세가 붙을때 등록된 전화번호로 연락이 오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해외통관번호


입력을 마치면 이렇게 통관번호가 부여됩니다. P로 시작하는 이 번호를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쇼핑몰에 입력합니다. 예를들어 쿠팡이나 위매프 등에서도 해외직배송의 경우 개인통관고유번호를 입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해외직구 통관번호


만약 이 번호를 잊었다 하더라도 문제 없습니다. 다시 조회하거나 재발급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개인통관고유부호는 휴대폰번호별로 부여가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번호를 바꾼 상태라면 기존에 그 번호를 이용하던 사람이 발급받은 기록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 휴대폰 중복 리스트를 확인해보길 바라며, 타인의 정보가 들어가 있다면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이를 삭제하지 않는다면 배송 등 착오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이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및 조회 방법이 마음에 들었다면 자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