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Tech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 (사진 찾기)



구글 이미지 검색





구글 이미지 검색


IT 정보를 소개하는 테크이야기가 인사드립니다! 이번 시간에는 당신의 검색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구글 이미지 검색 하는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하면 제목을 모르더라도 영화나 드라마 등을 찾을 수 있고, 사진만 갖고 있는 사람 혹은 배우가 누구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진 검색을 하고 싶으셨다면 하단을 참고하여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구글 사진 검색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보이지 않는 화면이다보니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 방법을 따라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테크팁! - 크롬 팝업차단해제 방법 (팝업창 허용하기)




구글 사진 검색 방법

구글 사진 검색


google에 들어가서 오른쪽 위를 보면 로그인 정보 옆에 이미지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이미지에 들어오면 아래에 있는 사진과 같이 이미지 검색 화면이 나타납니다.


구글 이미지 찾기


이 상태에서 키워드를 통해 검색하는 방법도 있지만, 내가 갖고 있는 사진을 통해 찾고 싶은 경우 검색창 오른쪽에 있는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사진 찾기


그러면 이렇게 이미지 URL 붙여넣기와 이미지 업로드 두 가지의 방식으로 찾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이미지 URL이란 사진의 주소를 의미 합니다.


이 주소는 사진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한 뒤 링크 주소 복사를 선택하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사진을 더 찾고 싶을때는 이러한 방법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사진으로 검색


이미지 업로드는 내가 갖고 있는 사진을 통해 검색하는 방법 입니다. 핸드폰이나 컴퓨터에 저장된 사진을 찾고 싶은거라면 해당 방법을 이용해주세요.


검색을하면 왼쪽 위에 내가 검색한 사진이 나타나고, 그에 대한 키워드도 함께 보여집니다. 검색결과를 보면 꽤 정확하게 판독하고 있으며, 가급적 대상이 정확하게 나왔을 수 록 그와 관련된 더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기 때문에 여러모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검색 활용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을 활용하는 방법은 다양 합니다. 앞에서 언급했듯 사람이나 물건 혹은 작품의 이름을 모르지만, 사진을 갖고 있을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TV 드라마에서 어떤 악세사리 등 어떠한 제품이 나왔는데 그 제품을 찾고 싶다면, 해당 장면을 캡쳐해서 이미지 검색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연예인을 찾을때도 활용할 수 있는데 종종 네이버 지식인 등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품번을 찾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럴때도 사진을 갖고 있다면 특정 배우의 이름이나 품번 찾기를 혹은 작품명을 알 수 있으니, 응용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이 마음에 들었다면 즐겨찾기나 구독 버튼을 통해 자주 놀러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내용을 마치며 다음번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