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Tech

휴대폰 명의도용 신고 및 확인 방법



휴대폰 명의도용 조회 및 신고





명의도용방지


엠세이퍼 휴대폰 명의도용 신고 및 확인 방법을 소개하는 테크이야기가 인사드립니다! 이번 시간에는 많은 분들이 골머리를 썩이는 휴대폰 명의도용 조회 및 대처 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당했는지도 모르는 상태로 언제든 당할 수 있는게 핸드폰 명의도용이고, 설마 나는 아니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을 갖고 있다가는 나중에 눈덩이처럼 불어나버린 금액을 물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무때나 휴대폰 명의도용 조회를 할 수 있고, 혹시 명의도용을 당하고 있다면 이 사이트에서 쉽게 대처를 할 수 있으니 하단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휴대폰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오늘 알려드리는 휴대폰 명의도용 조회를 할 수 있는 곳은 바로 엠세이퍼 입니다. 핸드폰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로 유명한 곳인데요. 무료로 누구나 쉽게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가입을 하게 된다면 그 누구도 내 사전 동의 없이 핸드폰 및 인터넷 개통을 할 수 없고, 심지어 그게 당사자라 하더라도 미리 해제를 하셔야만 개통이 가능 합니다. 휴대폰 명의도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니 미리 신청하는 것을 적극 권장 합니다.


엠세이퍼




☆다른 테크팁!

녹음기 어플 추천 목록 (핸드폰 녹음 방법)




엠세이퍼 조회 방법


핸드폰 명의도용 조회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포털 검색을 통해 엠세이퍼에 접속한 뒤 상단 메뉴에 있는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소메뉴에 가입현황조회 서비스가 나타납니다. 여기에 들어오면 대상 사업자가 나타나는데 해당 목록은 하단과 같습니다.


이동통신 3사라 불리우는 SKT, KT, LGU+는 물론이고, 그 외에 모든 통신사에서의 조회가 가능 합니다. 이 외에도 전화 뿐만 아니라 인터넷 서비스 가입내역도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이 화면에서 다음 버튼을 누르면 나의 가입현황조회를 할 수 있으며, 이 때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가 필요 합니다. 추후에 내가 핸드폰을 새로 개통하고 싶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가입제한 서비스 해제를 꼭 해주셔야 한다는 것도 기억해주시면 좋겠네요.


휴대폰명의도용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핸드폰 명의도용 조회를 완료하면 이렇게 가입내역이 나타납니다. 만일 여기에 내가 가입하지 않은 내역이 존재한다면 누군가 당신의 정보로 명의도용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명의도용조회


이럴때는 통신사에 연락해서 당장 가입을 해제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미 부과된 금액은 온전히 당사자가 물어야 하기 때문에 이럴때는 엠세이퍼에서 제공하는 조정신청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명의도용 신고 하는 방법

명의도용 신고


sitemap.xml



엠세이퍼 조정신청의 과정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팩스 및 온라인 혹은 방문 등의 방법으로 상담을 신청하면 접수가 완료되고,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확인이 되면 1차 조정이 이루어집니다.


이 때 합의가 되지 않으면 2차 조정으로 넘어가며 이는 최종 결정 입니다. 이러한 절차는 약 2주일 정도의 시간인 15일간 진행이 된다고 하는데, 상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조정을 거치지 않는다면 도용당하던 금액을 온전히 물어야하니 꼭 조정 과정을 거치는 것을 권장 합니다. 오늘 휴대폰 명의도용 신고 및 확인 방법이 마음에 들었다면 즐겨찾기나 구독 버튼을 통해 자주 놀러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내용을 마치며 다음번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