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Tech

여권 만들기 방법 (발급 기간, 준비물, 비용 등)



여권 만들기 총정리






여권 만들기 방법을 소개하는 테크이야기 인사드립니다! 이번 시간에는 여권 발급 기간 및 준비물 부터 비용까지 여권 만들기 방법을 모두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권 발급 기간, 여권 발급 장소, 여권 발급 준비물 등 여권 만들기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나와 있는 것만 따라하면 어렵지 않게 여권 만들기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권 만들기 방법



여권 만드는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꼭 알아야하는 정보와 준비물이 있습니다. 다음 내용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필수 여권 발급 준비물로는 여권사진이 있으며 사진관에서 촬영 할 경우 문제가 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셀프 여권 사진 만들기를 할 경우 지켜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여권사진규격 가로 3.5cm / 세로 4.5cm이며 머리의 길이가 3.2~3.6cm가 되어야 합니다. 하단에 있는 사진을 확인하면 규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른 테크팁! - 항공권 가격비교 TOP3 (비행기표 싸게사는법)




여권 발급 장소


많은 사람들이 여권 발급 장소가 시청이나 구청이라고 막연히 생각 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지역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지역은 구청에서만 가능하고, 어떤 지역에서는 시청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 동네에서는 어디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꼭 미리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부산, 인천, 대구 광역시는 구청과 시청에서 모두 발급이 가능 합니다. 제주도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반면 경기도, 경상도 등 도에 소속되어 있다면 시청 및 군청에서 발급이 가능 하며, 구청에서는 발급이 불가능 합니다. 


마지막으로 서울 특별시는 시청에서 발급이 불가하며 구청에서만 여권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야간에 운영하는 곳이 있고, 그렇지 않은 곳이 있으니 방문전 꼭 다시 한 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여권 발급 방법 및 비용


여권 만들기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던 준비물을 준비하고 발급장소에 도착하였다면, 위에 보이는 발급신청 서식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여권유효기간은 성인 10년, 청소년 5년, 병역미필자 5년미만, 1회용 단수로 정리 됩니다.


성인은 10년을 선택해주시기 바라며, 성인이지만 병역미필이라면 5년미만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발급비용은 10년을 기준으로 24면 5만원, 48면 5만3천원 입니다. 가격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 48면으로 선택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5년으로 하게 될 경우 8세 미만은 3만원, 8세이상은 4만5천원이며, 단수는 2만원이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여권 발급 기간


여권 만들기 기간은 주말을 제외하고 3일에서 5일 정도가 소요 됩니다. 주말을 포함하여 1주일 정도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니 여행 전 1~2주 전에 미리 발급신청을 하는게 좋습니다. 수령은 직접방문과 우편수령이 있으며, 우편으로 하게 될 경우 그 만큼 시간이 또 소요 됩니다.


오늘 여권 만들기 방법이 마음에 들었다면 즐겨찾기나 구독 버튼을 통해 자주 놀러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내용을 마치며 다음번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