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Tech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모든 통신사 검사 가능)



인터넷 속도 측정





인터넷 속도 측정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을 소개하는 테크이야기 인사드립니다! 이사를 갔거나, 통신사 및 회선을 변경 했을때 나의 인터넷 속도가 얼마나 나오는지 테스트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것 보다 더 빠른게 맞는지, 혹시 평균보다 속도가 덜 나오는게 아닌지 궁긍할 수 도 있는데요. 이럴때는 한국전산원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우 쉽게 알아 볼 수 있습니다.


Nia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를 통해 회원가입 없이 어떤 통신사든 관계 없이 할 수 있으니까 부담 갖지 말고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요즘은 인터넷 종류가 참 많습니다. 기가 인터넷이라 하더라도 속도를 선택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상하게 변경을 했는데도 많이 빨라진건지 잘 체감이 안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상품설명에 나와 있는 속도보다 느린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이럴때는 이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에서 한 번 테스트해보시고, 속도가 제대로 나오지 않고 있다면 통신사의 문제이기 때문에 위약금 없이 해지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용 할 수 있으니까 자신의 인터넷 속도 체크를 꼭 해보세요!




☆다른 테크팁! - 로또 당첨 번호 QR코드 확인 가장 빠른 어플




nia 인터넷 품질측정 사이트



인터넷 속도 확인을 할 수 있는 사이트는 많이 있습니다. 먼저 통신사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유플러스 및 KT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가 있고, 이 외에 사설로 제공되는 곳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통신사 공식 측정은 컴플레인을 위해 활용되는 만큼 시간도 오래걸리고 다소 복잡합니다. 그래서 단순히 나의 인터넷 속도측정을 하고 싶다면 이 곳을 이용하는게 좋은데요.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인터넷 품질측정 시스템인 Nia 스피드 테스트 입니다. 1분도 안걸리니까 여러분도 들어가서 한 번 측정해보시길 바랍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 품질측정



검색창에 다음과 같이 입력해서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타납니다. 따로 회원가입을 할 필요 없이 바로 메뉴에 있는 인터넷속도를 선택합니다.



nia 스피드 속도측정


그러면 이렇게 측정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안내문구가 나오니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품질 측정


설치가 완료되면 나의 인터넷 회선과 지역을 선택합니다. 혹시 이러한 정보를 잘 모르는 분들은 자신이 이용하는 인터넷회선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조회가 가능 합니다.


인터넷 품질 검사


약관에 동의하고 인터넷 품질측정을 시작하면 지연시간과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를 각각 테스트 합니다.


인터넷 속도 테스트


같은 상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평균 속도값도 나오기 때문에 자신의 인터넷 속도가 정상적인지 쉽게 확인 가능 합니다.


인터넷 속도 품질 측정 이력


검사 할 때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여러번 하더라도 이렇게 이력을 통해 쉽게 확인 가능 합니다.


유선 인터넷 속도


전국의 유선인터넷 상태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니 겸사겸사 보시면 좋을 것 같고요. 인터넷 속도측정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시 각 통신사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안내에 따라 측정을 해보고, 컴플레인을 걸 수 있습니다.


속도가 안나오는 경우 위약금 없이 철회할 수 있으니, 이러한 부분 참고하셔서 빠른 인터넷을 즐기시길 바라며 오늘 내용을 마칩니다. 이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이 마음에 들었다면 자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