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Tech

고속버스예매 사이트 코버스 이용방법 (취소수수료)



고속버스예매 사이트 





고속버스 예매 사이트


고속버스예매 및 취소수수료를 소개하는 테크이야기가 인사드립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속버스 예약 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고속버스 예매를 할 수 있지만,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코버스 고속버스 예약 방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승차권 예매 취소 수수료도 안내하고 있으니 하단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테크팁! - 항공권 가격비교 TOP3 (비행기표 싸게사는법)




고속버스 예매 취소 수수료



고속버스예매 사이트 코버스 이용방법을 소개하기 전에 취소수수료를 먼저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버스 예약 취소 수수료는 예매 당일 및 승차일 2일전에는 무료 입니다. 다만 1일 전 부터는 시간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 됩니다. 이는 하단에서 확인해주세요.



코버스 예매 취소 수수료는 승차일 2일전 까지는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1일 부터 시간에 따라 수수료가 차감되기 시작 합니다. 


고속버스 예매 취소 수수료




출발 1시간 전 까지는 승차권 요금의 5%, 1시간 이내에는 10%가 부과되며, 예매 버스가 이미 출발한 후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취소 할 경우 30%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 이야기는 버스가 이미 출발했다 하더라도 목적지에 도착하지 않았다면 승차권 요금의 70%를 돌려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코버스 예매



이는 버스가 출발했더라도 그 중간에 있는 역에서 다른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며, 만약 목적지에 도착했다면 100% 환불이 되지 않기 때문에 꼭 미리 취소 해주셔야 합니다. 만일 마일리지를 통해 승차권 예매를 했을 경우 100% 환불 및 차감 두 가지 밖에 없으며, 출발시간 이전이냐 이후냐로 심플하게 나누어 집니다.



이상으로 코버스 예약 취소 수수료를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부터 코버스 고속버스 예약 방법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버스예매 사이트 PC버전


지금 부터 안내해드리는 고속버스예매 사이트 이용방법은 PC 인터넷 버전을 기준으로 합니다. 모바일 어플 이용시에도 이와 비슷하게 진행이 되니 참고하여 고속버스 예약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고속버스예약



검색 포털사이트에 코버스라고 검색을 하면 이러한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원하는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한 뒤 날짜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고속버스 등급을 선택할 수 있지만, 이걸 설정할 경우 다양한 시간표를 확인할 수 없으니 꼭 하나의 등급을 고집하는게 아니라면 전체로 조회하는게 좋습니다.



코버스 예매 방법

코버스 조회를 하면 고속버스 시간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시간 옆에는 각 버스의 등급과 남은 좌석이 나타나 있으며, 자리가 있을 경우 클릭하는 것으로 예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코버스 예매 방법



좌측에서 일반, 초등생, 중고생 등 자신의 나이에 맞게 선택을 한 뒤, 원하는 좌석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 때 주의사항이 있으니 하단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버스 고속버스



심야 시간대의 경우 1번~9번 까지의 앞 좌석은 여성고객 및 노약자 등 약자배려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범죄 예방을 위한 것이라고 하니 가급적 지켜주시면 좋겠지만, 강제성은 없으니 남은 좌석 여부에 따라 시행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좌석 선택을 마쳤다면 이제 결제를 해주시면 고속버스 예약이 완료 됩니다. 이 때 회원가입을 통해서도 할 수 있겠지만, 이 것이 번거롭다면 비회원으로도 결제가 가능 합니다.



비회원 결제를 할 경우 휴대폰번호, 승차권 확인용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며 발권은 모바일 티켓 발권과 일반 티켓 발권이 있습니다. 여기서 모바일 티켓 발권을 선택할 경우 어플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 때 회원가입을 하기 때문에 이걸 이용하실거라면 굳이 비회원 결제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니 가입을 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일반 티켓 발권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버스 결제정보 입력



마지막으로 이제 카드정보를 입력해서 결제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확인 문자가 날아오며, 현장 티켓 발권기에서 해당 정보를 입력하는 것 으로 쉽게 발권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혹여나 기계를 이용하여 발권하는게 어려운 분들이라면, 역창구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고속버스예매 사이트 코버스 이용방법 및 취소 수수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들었다면 자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