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Tech

아이폰 Heic 파일 jpg 변환 방법 (확장자)



아이폰 HEIC 파일 JPG 변환





아이폰 HEIC


아이폰 Heic 파일 jpg 변환 방법을 소개하는 테크 이야기 인사드립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Heic 파일 jpg 변환 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사진 확장자가 heic 파일로 되어 있어서 jpg로 변환 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하단을 확인해주시면 좋으며,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과 프로그램을 다운 받는 곳 모두 올려두었습니다. 원하는 아이폰 사진 포맷 변경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폰 Heic 파일 JPG 변환



먼저 아이폰 heic 파일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가겠습니다. 이 확장명은 JPG 및 GIF같은 파일 포맷 중 하나 입니다.



고화질 저용량을 추구하는 고효율 압축 포맷이지만, 타 프로그램들과의 낮은 호환성 때문에 아이폰에서 사진을 보는 것은 문제 없지만, 컴퓨터로 옮기면 보이지 않는 현상이 발생 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heic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이 있지만, 다른 곳에서 또 보이지 않고 전송을 할 때도 불편하기 때문에 아예 jpg로 바꿔주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heic jpg 변환 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HEIC 파일 jpg 변환




☆다른 테크팁! - 아이폰 초기화 방법 (아이튠즈 없이 백업 및 복원)




heic 변환 사이트

 Heic jpg 변환


https://heictojpg.com/


파일이 많지 않다면 굳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을 통해 heic 컨버터를 검색해주면 이러한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이 화면으로 파일을 드롭해서 옮기는 방법도 있지만, 표시한 아이콘을 클릭하여 파일 업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Heic 파일 JPG 변환을 프로그램 없이 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방법을 이용해주면 좋습니다.


아이폰 heic 변환 프로그램


다음은 heic 변환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 입니다. imazing이라는 사이트에 접속하면 heic converter를 무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imazing


https://imazing.com/ko/heic


윈도우와 맥버전이 있으니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게 설치를 해주시면 되며, 프로그램 설치 후 파일을 업로드하면 원하는 확장명 파일로 변환 되기 때문에 간편 합니다.



변경해야 하는 파일이 많을 때는 이미지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 보다 이게 더 효율적 입니다. 그리고 이 방법 이외에도 하나의 방법이 더 있습니다. 어쩌면 가장 쉬울 수 있는 방식으로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아이폰에서 heic 파일을 카카오톡으로 업로드하고 다시 재다운로드 받는 방식으로, 조금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추천은 드리지 않지만, 간단하긴 합니다. 



그러나 언제까지 이렇게 매번 아이폰 heic 파일 jpg 변환을 할 수 는 없습니다. 아예 처음 부터 JPG로 저장되도록 아이폰 카메라 설정 하는 방법이 있으니 하단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카메라 설정

아이폰 카메라 설정



아이폰 카메라 설정을 통해 이미지 저장 확장자를 JPG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창에서 카메라 설정으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높은 호환성



그러면 포맷을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있고 여기에는 높은 호환성과 고효율성이 있습니다. 고효율성은 앞서 말씀드렸듯 HEIC, HEIF 확장자를 의미 합니다. 높은 호환성은 가장 많이 이용되는 JPEG, JPG를 의미 합니다.



여기서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해주시면 되며, 용량이 많이 부족한게 아니라면 저는 높은 호환성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오늘 아이폰 heic 파일 jpg 변환 방법이 마음에 들었다면 즐겨찾기나 구독 버튼을 통해 자주 놀러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내용을 마치며 다음번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