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Tech

택시요금 계산기 (택시비 조회 하는 방법)



택시요금 계산기





택시요금 계산기


택시요금 계산기를 소개하는 테크 이야기 인사드립니다! 최근 택시비가 계속 인상되면서 많은 분들이 버스나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을 더 선호하고 계시는데요. 그렇다 하더라도 꼭 택시가 필요한 상황이 있기 마련 입니다.


이럴때 내가 자주 이용하던 거리의 택시비는 기억하고 계신 분들이 많지만, 잘 모르는 길은 얼마나 요금이 나올지 몰라 걱정되기도 할텐데요.


이번에 알려드리는 택시요금 계산기를 이용하면 아주 간편하게 내가 이동하고 싶은 만큼의 택시비 조회가 가능 합니다. 그리고 전국 기본요금 정보도 함께 나와 있으니까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여 안심하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택시요금 계산기



택시요금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식으로 요금이 계산 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먼저 우리가 아는 것 처럼 기본요금이 있습니다. 이건 전국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아래에서 확인해주시고요.


그 다음으로는 거리에 따라 요금이 추가 되고, 시간에 따라 또 요금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빨리 달려서 먼 거리를 가거나, 가만히 정차했을때 모두 금액이 올라가게 되는 것 입니다.


그리고 이게 끝이 아니라 심야할증 및 시외할증이라는게 또 있는데요. 오후 10시~새벽4시까지 심야할증이 붙고, 다른 지역으로 이동시에도 1.5배가 붙는 등 직접 계산하기 복잡하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택시요금 계산기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다른 테크팁! - 타다 요금 및 이용방법 몽땅 정리 (고품격 택시)



전국 택시요금 조회

택시요금 계산법




위의 표는 전국 택시 기본요금 조회 입니다. 보시는 것 처럼 지역에 따라 다소 요금 차이가 있으며 서울과 경기가 가장 비싸고, 그 다음으로는 인천 입니다. 이 외 지역은 아직 조금 저렴한 것을 확인 할 수 있네요.


이 내용은 추후 택시요금 인상이 될 경우 변경 될 수 있으니 참고용도로 봐주시고, 인상이 되면 새로운 요금표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 부터는 택시거리계산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택시비 거리 계산 방법


직접 계산 할 필요가 없는 택시요금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먼저 가장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는건 아무래도 검색창에 입력해서 찾는 방식 입니다.


네이버에서 택시요금계산이라고 검색을한 뒤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빠른길찾기를 통해 예상 택시비를 알려주고, 해당 거리와 주유비는 어느정도인지를 파악 할 수 있습니다.


택시요금 조회



여기서 내가 원하는 경로를 선택하면 어라만 정체되고 있는지도 파악 가능 합니다. 네이버 지도를 활용하는 방법으로도 이렇게 택시요금 계산기 조회가 가능 합니다.



하지만 여기에 나와 있는 금액은 어디까지나 예상이고, 실제로 교통상황과 이동경로에 따라 요금은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기사를 믿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 네비대로 가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택시비 계산법



다음은 카카오택시를 이용한 방법 입니다. 카카오택시 앱 설치 후 예약을 할 때 요금조회가 가능한데요. 꼭 바로 예약하는게 아니더라도 금액만 확인 하는 것이 가능 합니다.


택시비 계산기



아까와 같은 방법으로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 합니다.


택시비 조회



그러면 이렇게 예상금액이 안내가 되고, 이 상태에서 바로 불러서 예약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조회만 해볼 목적이라면 아까 네이버 검색 방법이 더 간편하겠지만, 택시 예약까지 한 번에 해결하고 싶다면 이게 조금 더 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오늘 택시요금 계산기를 소개한 글이 마음에 들었다면 즐겨찾기 및 구독을 통해 자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내용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