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Tech

아이폰 초기화 방법 (아이튠즈 없이 백업 및 복원)



아이폰 초기화 방법





아이폰 초기화


아이폰 초기화 방법을 소개 하는 테크이야기 인사드립니다! 우리가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프로그램이 너무 많거나, 조금 느려졌다고 생각이 들면 포맷을 하는 것 처럼 핸드폰도 어떤 이상이 발생했거나, 느려졌다면 초기화를 통해 어느정도 환경 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초기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은데요.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 부터, 새 것 처럼 아이폰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까지 모두 정리되어 있으니 아래에서 원하는 내용을 찾아 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폰 초기화 방법

보통 아이폰 포맷 방법은 일반초기화와 공장초기화로 나뉘어 집니다. 차이점은 컴퓨터에서 빠른포맷과 일반포맷의 차이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은데요. 


사실 뭘 이용해도 실질적으로 큰 차이는 없으니 아이튠즈를 이용하지 않고 싶다면 평소에는 일반적인 방식의 초기화를 이용하고, 완벽하게 복원하지 못하도록 하고 싶다면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아이튠즈에 연결해서 DFU 방식의 공장초기화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방법은 해당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다른 테크팁! -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모든 통신사 검사 가능)




아이폰 재설정 간단하게 하는법

먼저 일반적인 상황에서 아이튠즈 없이 아이폰을 초기화하고 백업 및 복원 하는 방법 입니다. 아이폰 백업은 방법이 다양하게 있겠지만 가장 편하게 이용 할 수 있는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아이클라우드인데요.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내 휴대폰 설정 및 앱목록 등을 모두 백업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 등의 파일도 모두 백업하는게 가능하지만, 이 경우 용량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결제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무료 용량은 5GB 입니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결제가 싫은 분들은 용량이 큰 파일은 따로 네이버 클라우드 등을 이용해서 백업해주시고, 설정 같은 것들만 따로 백업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나중에 초기화 후 애플 로그인을 하는 것 만으로 아이폰이 자동 복원 됩니다.


아이튠즈 백업


아이폰 백업 및 복원 방법을 알아보았으니 이제 초기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을 초기화 하고 싶다면 일반을 선택해서 아래쪽에 있는 재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아이튠즈 복원


그러면 이렇게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라는게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튠즈 없이도 간단하게 핸드폰이 초기화 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공장초기화


처음 구매했을때와 동일한 상태로 아이폰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도 어렵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아이튠즈가 필요해서 조금 번거로울뿐인데요. 아이튠즈 실행후 로그인을 하고, USB를 통해 연결하는 방식으로 아이튠즈에 핸드폰을 연결해주신 후 전원을 꺼야 합니다.


그리 홈버튼이 있는 아이폰8 이전 세대라면 홈버튼과 전원버튼 10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되는데요. 조금 기다리면 애플로고가 나타났다가 화면이 다시 어둡게 변합니다. 이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떼고 홈버튼을 5초전도 더 눌러주면 아이튠즈에서 메시지가 하나 나타납니다.


복구모드에 있느 아이폰을 발견했다는 안내창에서 초기설정값으로 복원하겠느냐는 메시지가 보인다면 계속 진행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아이폰 공장초기화가 완료 됩니다. 홈버튼이 없는 아이폰X 이후 부터는 볼륨버튼과 전원버튼을 함께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해당 내용 잘 이용하시길 바라며 아이폰 초기화 방법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테크이야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