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Tech

사진 용량 줄이는 법 (이미지 용량 줄이기)



사진 용량 줄이는법





사진 용량 줄이는 법


사진 용량 줄이는법을 소개하는 테크 이야기 인사드립니다! 요즘은 사진의 화질과 해상도가 커지는 만큼 용량 또한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다보니 사진이 많아질 경우 컴퓨터 용량이 부족해지는 일도 많이 발생하는데요.


이럴때 간단하게 사진 용량 줄이는법이 있습니다. 인터넷에 사진을 올릴 때 용량제한이 있는 경우도 많으니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이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 이미지 용량 줄이기 사이트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용량 줄이기



사진 용량 줄이는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고,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도 있는데요. 대량의 사진을 한 번에 줄이기에는 프로그램이 좋지만, 설치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다면 간편하게 사이트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는 이미지 용량 줄이기 사이트이니 필요했던 분들은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옵티미질라




☆다른 테크팁! - 진짜 무료 궁합 어플 (사주 운세 앱)




사진 용량 줄이는법


사진 용량 줄이는법 첫번째 이미지 용량 줄이기 사이트는 옵티미질라 입니다. 이 외에도 더 다양한 사이트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이 곳을 권장하는데요. 완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한 번에 최대 20장까지 압축이 가능 합니다.


이미지 용량 줄이기



이렇게 파일을 올리면 얼마나 이미지 용량 줄이기가 되었는지 %로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보통 60~70%가 압축되며, 퀄리티를 조정할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에 더 줄이는 것도 가능 합니다.


이미지 용량 줄이는법



하지만 이러한 사진 용량 줄이는법은 모두 퀄리티를 조금씩 낮추는 방법이기 때문에 원본의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90 정도로 맞춰서 이용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사진 용량 줄이기


만약 사이트가 아니라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싶다면 포토샵, 그림판, 포토스케이프, 알씨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옵션에 보면 저장품질이 있어서 저걸 낮추면 용량 압축이 됩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던 것 처럼 퀄리티가 낮아지기 때문에 적정선을 찾으셔야 하며, 해상도를 낮추는 방식으로도 이미지 용량 줄이기가 가능하니 다양하게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사진 용량 줄이는법이 마음에 드셨다면 즐겨찾기 및 구독하기 버튼을 통해 자주 놀러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내용을 마치며 다음번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