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Tech

하드디스크 파티션 합치기 및 나누기 방법



하드디스크 파티션 합치기





하드디스크 파티션 합치기


하드디스크 파티션 합치기 및 나누기 방법을 소개하는 테크이야기 인사드립니다! 컴퓨터를 이용할 때 우리는 흔히 C드라이브와 D드라이브를 나눠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포맷을 해야지만 이렇게 하드디스크 파티션 합치기 및 나누기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렇지 않습니다. 언제든지 간단한 방법으로 하드디스크 파티션 합치기 및 나누기를 할 수 있으니, 파티션 분할 설정이 필요했던 분들은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하드디스크 파티션 나누기



하드디스크 분할을 통해 파티션을 나눌 수 있다는건 다들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 합니다. 보통 이 작업은 처음 윈도우를 설치할 때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컴퓨터를 이용하다보면 C드라이브의 용량이 너무 많다거나, 반대로 용량이 부족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언제든지 하드디스크 파티션 합치기 및 나누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테크팁! - 사진 용량 줄이는 법 (이미지 용량 줄이기)




하드디스크 파티션 합치기

먼저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검색창에 컴퓨터 관리라고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컴퓨터 관리창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하드디스크 파티션 나누기


여기에서 내 하드디스크 파티션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당 파티션이 얼마만큼 나눠져 있고, 어떤 용도로 쓰이는지 알 수 있으니 먼저 확인해주세요.


하드디스크 용량 나누기


그리고 간혹 드라이브 문자 또는 경로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여기서 마우스 오른쪽으로 원하는 파티션 볼륨을 누르면 경로변경창이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용량 합치기


여기서 내가 원하는 문자 할당을 할 수 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하드디스크 파티션 합치기 및 나누기는 볼륨축소 및 확장에서 이용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내가 줄이고 싶은 만큼 용량을 입력해주고, 그 만큼의 양을 다른 디스크에 추가로 넣어주면 됩니다.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직접 해보시길 바랍니다.


하드디스크 경로


오늘 하드디스크 파티션 합치기 및 나누기 방법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즐겨찾기 및 구독하기 버튼을 통해 자주 놀러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내용을 마치며 다음번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는 테크챗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