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Tech

bmi지수 계산법 (정상체중 계산기 어플)



BMI지수 계산법





bmi지수


BMI 지수 계산법을 소개하는 테크 이야기 인사드립니다! 옛날에는 나 인싸다 하면 클럽에 가거나 파티를 하는게 유행이었지만, 요즘은 세상이 조금 달라진 것 같습니다.


요즘은 인스타에 운동하는 사진을 올리거나, 운동직후 몸의 변화를 올리는게 유행이라고 하는데요. 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운동에 관심을 갖고 몸매 관리에 힘을 쓰는 것 같아서, 오늘은 핸드폰 모바일에서 사용 할 수 있는 정상체중 계산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다운 받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BMI 정상체중 계산기 다운로드



운동을 하면서 트레이닝을 하는 것도 중요하고, 식이요법으로 식습관을 바꾸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 몸의 변화를 정확히 알고 기록하는 것 역시 매우 중요 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스마트세상인 만큼 이러한 체중감량 앱이 많이 있고, 내 체중 기록을 할 수 있는 어플들도 다양하게 생겼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정상체중 계산기를 통해 체질량지수 BMI 계산 및 체지방율 계산 등 다양한 계산을 할 수 있는 어플을 가지고 왔습니다.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는 몸무게 정상체중 계산기 앱 및 신체변화 기록 어플이 필요하셨던 분들은 다운로드 받아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체중감량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는 정상 몸무게 계산, 체질량지수 계산을 쉽게 해주는 BMI계산기 앱이니 이 글을 통해 다운 받아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테크팁! - 모바일 팩스 보내는법 (핸드폰 FAX 어플)




BMI 몸무게 계산법

bmi지수 계산기



체중감량 BMI 어플을 설치하셨다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시작하기를 누른 후 성별을 선택하고 나이와 몸무게 체중을 입력하면 나의 체징량지수 계산을 해줍니다.


bmi 계산기



여기서 내 체중이 어느정도에 속하는지 알 수 있고, 다른 체중 기준은 어떠한지 역시 확인이 가능 합니다. 뿐만 아니라 오른쪽 위에 있는 목록 버튼을 누르면 더 다양한 몸무게 계산기를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체질량지수 계산



먼저 허리둘레 - 신장 비율에서는 내 키와 허리 길이를 입력해서 내 몸의 비율이 어느정도에 속하는지를 확인 할 수 있고, 체지방율 계산기를 사용해서 내가 정상에 속하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체지방률



체지방율은 나의 허리와 목 둘레를 재는 방식으로, 인바디 만큼 정확하지는 않으니 대강 이만큼이겠구나 참고하는 용도로 사용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기초 대사율 계산기를 통해 나의 기초 대사율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키, 체중, 활동량을 기준으로 측정되었으며 역시나 정확하지는 않으니 참고용도로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실제 활동량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거든요.


체중기록 어플


마지막으로 정상체중 계산기 어플에서는 목표량을 정해서 내 몸이 얼마만큼 변화하는지 그래프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기록을 통해 매일의 체중을 입력 할 수 있으니 이 것도 사용하시면 운동하는 재미와 보람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위에 있는 글을 확인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정상체중 계산기 어플 소개가 마음에 들었다면 즐겨찾기 및 구독하기 버튼을 통해 자주 놀러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내용을 마치며 저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