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Tech

타다 요금 및 이용방법 몽땅 정리 (고품격 택시)



타다 요금 이용방법





타다 요금


타다 요금과 이용방법을 소개하는 테크 이야기 인사드립니다! 외국에서는 우버 택시 서비스가 유행을 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택시업계의 반발로 시장이 커지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부분을 타파하고자 한국판 우버라고 할 수 있는 타다에서 프리미엄 택시 개념으로 아예 새로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00% 절대 승차거부가 없다는 것도 장점인데요.


기존 택시와 비슷한 요금에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을 위한 배변패드 준비부터, 차량상태, 간식, 안전한 운전 등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고, 이벤트도 다양하게 하고 있으니 하단의 타다 이용방법을 참고하여 여러분도 꼭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타다 택시 총정리



요즘 길에서 타다라는 글씨가 적힌 SUV차량을 보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한국판 우버를 넘어서 프리미엄 택시의 이미지가 되어버린 타다는 한 번 이용하면 기존 택시를 이용하지 못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수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게 승차거부가 절대 없다는건데요. 기존 택시들은 거리를 물어보고 아니다 싶으면 그냥 가버리는 경우가 많고, 택시예약 앱을 이용해도 전부 승차거부라 답답하셨던 분들이 많으셨을거에요.


타다




그런데 타다는 출발지와 목적지에 관계 없이 호출하면 무조건 바로배차 되기 때문에 이러한 승차거부가 전혀 없다는게 정말 좋았습니다. 


지금은 비록 1500대 정도 밖에 없지만, 내년말까지 1만대 이상 확대하겠다고 하니 이러한 타다 요금과 이용방법을 꼭 확인해서 더 좋은 서비스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른 테크팁! - 타다 및 파파 택시 이용방법 요금 총정리



타다 이용방법 정리


타다는 원래 카카오에서 인수해서 서비스 했으나, 지금은 비트윈으로 넘어간 상태 입니다. 중요한건 아니니 참고해주시고요.


타다 택시



타다는 호출즉시 가능한 차량을 배차하는 방식으로 되기 때문에 얼만큼 이동을 하는지는 관계 없습니다. 절대 승차거부가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타다를 사용하고 싶다면 먼저 타다 앱을 설치 해야 합니다.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타다 이용방법



타다 택시는 차량내에 디퓨저가 마련되어 있고, 은은한 음악 및 와이파이 설치 등으로 고객의 편의를 생각 합니다. 


타다 매뉴얼



또한 타다에서 정한 매뉴얼을 그대로 따라야 하기 때문에 기사와 상관없이 평균적인 타다의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고품격 택시



차량 이용후에는 각 기사의 평가가 남기 때문에 불친절한 경우는 거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타다는 기본형인 베이직과 프리미엄으로 나뉘는데요.




베이직은 11인승 RV차량을 의미하고 타는 사람이 여러명이라면 쾌적하게 이동 할 수 있습니다. 물론 1인이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택시



그리고 프리미엄은 1~3인을 기준으로하며, 가격은 베이직보다 조금 더 저렴합니다. 또한 공항이동이나 원하는 시간에 미리 예약하는 것도 가능하니 다양한 상황에서 편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타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앱실행 후 목적지를 입력하면 예상금액이 나타납니다. 해당 금액이 괜찮다는 생각이 든다면 호출을 하고, 차량이 오면 탑승하면 되는데요.


목적지에 도착하면 타다 어플에 등록된 카드로 자동결제가 됩니다. 결제를 기사에게 직접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도 조금 더 깔끔하다 할 수 있습니다. 


타다는 아직 차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출발지역이 제한적 입니다. 서울시와 과천, 성남시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도착지의 경우 구리, 하남, 광명, 안양, 부천 의정부 등 조금 더 넓은 커버리지를 제공 합니다.


앞으로 계속 차량을 더 늘릴 계획이라 하니 내년이면 경기도권은 전체적으로 이용 가능하고, 조금 더 기다리면 전국으로 확대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타다 이용요금을 알아봤으니 이제 타다 요금은 얼마인지 알려드려야겠죠.


서울을 기준으로 택시비 기본요금은 3800원 입니다. 그리고 타다는 4800원으로 겨우 1000원 차이밖에 나지 않고, 택시는 거리와 시간에 따라 모두 요금이 올라가지만 타다는 거리비로만 측정 되기 때문에 차가 막히는 경우 타다가 훨씬 이득 입니다. 


또한 타다에서는 다양한 쿠폰을 제공하고 있으니 한 번씩 확인 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타다 요금 및 이용방법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