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Tech

카톡 백업 방법 및 복원 (카카오톡 대화방 저장)



카카오톡 백업 / 복원





카카오톡 백업


카톡 백업 방법을 소개하는 테크이야기 인사드립니다! 카카오톡에는 우리의 소중한 대화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것을 잃게 된다면 참 아까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미리 카카오톡 백업을 하지 않은 상태로 그냥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을 하게 된다면 친구목록은 남지만, 기존의 채팅방과 대화기록은 모두 사라지기 때문에 미리 잘 카톡 백업을 해두어야 합니다.


여기에 나와 있는 방법을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채팅방과 대화내용까지 모두 저장할 수 있으니까, 카톡 백업 및 복원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최고의 카톡 백업 방법



얼마전 지인의 카카오톡이 완전 초기화되는 일이 발생 했습니다. 미리 백업을 하지 않은 상태로 기존의 폰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이었는데요. 카카오톡 데이터 복구 업체에 맡길 경우 100%된다는 보장도 없지만, 금액도 만만치 않아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평소에 잘 카카오톡 백업을 해두어야 하는데요. 카톡 백업 방법은 다양하게 있지만 오늘 알려드리는 것 처럼 완벽하고 간단한 방법은 없으니까 꼭 알아두어서 필요한 상황에서 요긴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따로 어디에 저장해야 하는게 아니라 카톡 로그인을 할 때 자동으로 채팅방과 친구목록, 대화내용 등 모든 카톡 복원을 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다른 테크팁! -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및 한도 정리 (비상금)




카카오톡 백업 기능


카카오톡 데이터 복구를 쉽게 하고 싶다면 주기적인 백업은 필수 입니다. 백업만 잘 해놨다면 만약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으며, 업체를 통하지 않더라도 스스로 쉽게 복원 할 수 있으니까요.


이러한 카톡 백업 방법은 몇 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간편하면서도 완벽하게 복원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있습니다.


카톡 백업


이 카톡 백업 방법은 카카오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자신이 원한다면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다. 완벽하게 채팅방과 친구목록 대화내용을 모두 복구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카카오톡 영혼털기라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리지 않나 싶네요.


비용이 드는 것도 아니고, 어렵지 않으니 여러분도 이 방법을 따라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톡 복원


카카오톡 설정창으로 들어가서 채팅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대화백업이라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카카오톡 복원


여기에 대화 백업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설명에 따르면 클라우드에 백업하는 것 이기 때문에 날아갈 걱정이 없으며, 재설치할 때 계정에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백업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사진이나 동영상은 용량 때문에 저장이 되지 않으며 텍스트 내용만 백업 됩니다.


카카오톡 대화 백업하기


나중에 재설치 후 자신이라는 것을 인증하기 위해 백업용 비밀번호를 설정 합니다. 아무나 내 정보를 복원 할 수 있으면 안되니까 당연한 절차 입니다.


카톡 대화 백업하기


이렇게 완료하면 백업이 시작 되는데 시간은 그리 많이 소요되지 않습니다.


카톡 대화복구


재설치시 계정에 로그인하고 백업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알아서 복원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 합니다. 하지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복구


지금 사용하는 계정을 까먹고 새로 만드는 경우에는 당연히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꼭 지금 카톡 백업 기능을 이용하는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렇게 백업된 데이터는 2주일간 저장됩니다. 그 이후에는 삭제되기 때문에 한 달에 두 번씩은 습관적으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채팅방 백업


만약 기존 데이터를 삭제하고 싶다면 따로 삭제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어차피 다시 백업하면 새로운 데이터로 자동교체되기 때문에 이용 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백업 데이터 삭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및 데이터 복원을 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오늘 알려드린 카톡 백업 방법을 잘 사용하시길 바라며 오늘 내용을 마칩니다. 내용이 유익했다면 즐겨찾기에 등록해서 자주 찾아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