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Tech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부동산 시세)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을 소개하는 테크이야기가 인사드립니다! 요즘은 직접 부동산이나 공인중개사무소에 방문하지 않아도 부동산 시세조회를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직방이나 다방 같은 부동산 어플이 있기 때문인데요. 아무래도 원룸이나 오피스텔에는 적합하지만 아파트 시세조회를 하기에는 조금 불편했던게 사실이고, 허위매물이나 실거래가와는 가격이 조금 다른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단에 있는 이 어플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오늘 알려드리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어플은 호갱노노 입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 할 수 있으며, 최근 TV에서 CF로 많이 나왔던 만큼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기존 부동산 어플과 다르게 아파트 실거래가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앱으로, 아파트 매매시 알아야 하는 정보들을 모두 제공하고 있으니 다운 받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호갱노노




☆다른 테크팁! - 유튜브 시크릿모드 및 시청 기록 삭제 방법




호갱노노 앱 사용법

아파트 실거래가 확인


호갱노노 앱을 실행해서 내가 원하는 지역이나 아파트명을 검색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해당 매물의 가격이 지도에 표시되기 때문에 간편히 볼 수 있고, 필터를 통해 세부적으로 내가 원하는 아파트 분양가를 찾는 것도 가능 합니다.


부동산 시세


아파트 실거래가 가격 변동 기능을 제공 하기 때문에 최근 몇 년사이 얼마나 가격변동이 일어났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최대 3년 전 까지 확인 할 수 있으며, 올랐다면 빨간색, 내렸다면 파란색으로 표시 됩니다.


인구이동표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행동하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호갱노노의 순인구이동 기능을 이용해보면 좋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최근 몇 년사이 사람들이 이 지역으로 들어왔는지, 나갔는지 파악이 가능 합니다.


지역별 출근시간


또한 거주목적이라면 교통이 중요하기 마련 입니다. 이 때 차가용 출근이 얼마나 걸리는지 알 수 있고, 교통량이 어느정도인지 파악 가능 합니다.


아파트 가격 조회


또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시 평수와 가격뿐만 아니라 세대수, 입주년수 등 다양한 필터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실거래가 그래프


만약 내가 원하는 매물을 발견했다면 최근 실거래가는 어땠는지 그래프를 통해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전율이 어느정도인지도 알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신중한 선택이 가능 합니다.


주변 학교 검색


아파트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교육 입니다. 주변에 학교는 얼마나 있는지, 해당 학교의 학급당 학생수와 교사당 학생수는 어떻게 되는지 파악이 가능 합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대학진학률 입니다. 이러한 정보도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에 호갱노노 앱 하나라면 아파트 매매가 쉬워집니다.


무료 등기 변동


마지막으로 호갱노노를 통해 무료 등기 변동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필요한 부동산 지식을 배울 수 있으니 한 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 외에 KB 국민은행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와 아파트투유 같은 사이트도 꼭 한 번씩 찾아보셔야 좋습니다. 이상으로 내용을 마치며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부동산 시세 정보가 마음에 들었다면 자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