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Tech

동영상 용량 줄이기 휴대폰으로 하는 방법



동영상 용량 줄이기 





동영상 용량 줄이기


IT정보를 소개하는 테크이야기가 인사드립니다! 요즘은 카메라가 없어도 핸드폰을 통해 쉽게 사진을 찍고, 동영상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면 핸드폰 용량이 부족한 상황이 많이 발생 합니다. 이럴때 가장 큰 용량을 차지하는게 동영상 파일이고, 핸드폰 용량 확보에 가장 효과적인게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및 삭제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최고의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으로도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이니 하단에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앱 다운



오늘 소개하는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은 어플을 이용한 방법 입니다. 컴퓨터로 영상을 전송하지 않더라도 휴대폰에서 자체적으로 용량 줄이기가 가능 합니다.


videoshow는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스토어 및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본래는 핸드폰 동영상 편집 어플로, 다양한 편집과 보정 및 필터 사용이 가능 합니다. 


무비메이커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주소를 갖고 왔으니 다운 받아 이용해보시길 바라며, 휴대폰 동영상 용량 줄이는법도 같이 소개하고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테크팁! - 녹음기 어플 추천 목록 (핸드폰 녹음 방법)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xvideostudio.videoeditorlite&hl=ko



휴대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


비디오쇼 어플은 말씀드렸던 것 처럼 편집 앱 입니다. 특별히 편집 기술이 있지 않아도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넣기만 해도 뮤직비디오처럼 꾸며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나누기, 배속, 자르기, 자막넣기, 오디오넣기 등 다양한 편집이 가능하니 혹시 이러한 기능이 필요하셨던 분들이라면 편집 어플로 사용하셔도 손색 없습니다.


휴대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원하는 영상을 선택하여 올린 뒤 편집을 해도 되고, 편집을 원치 않는다면 그 상태로 내보내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다양한 해상도로 저장이 가능 합니다. 480p와 720p를 선택할 수 있으며, 1080p는 유료버전에서만 이용이 가능 합니다.


해상도가 낮은 만큼 용량은 더 큰 폭으로 줄어들며, 경우에 따라 너무 높은 해상도로 내보낼 때 용량이 오히려 증가 될 수 있으니 자신의 핸드폰 설정을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다만 일반적으로 핸드폰 동영상 해상도가 훨씬 높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해상도를 낮추면 화질저하가 심하지 않을까 걱정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핸드폰에서는 720P면 충분 합니다.


일반적으로 720P를 HD화질이라 부르며, 1080P는 풀HD라 표현 합니다. 24인치 모니터를 기준으로 1080P에 최적화 되어 있는 것을 감안하면 디스플레이가 작은 휴대폰에서 720P는 차고 넘칩니다.


하지만 용량 더 많이 부족하다면 480p로 설정해서 사용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단, 컴퓨터로 옮겨서 감상 할 예정이라면 원본은 꼭 컴퓨터로 미리 옮겨두는걸 추천 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휴대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최고의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이 마음에 들었다면 즐겨찾기나 구독 버튼을 통해 자주 놀러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내용을 마치며 다음번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