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Tech

보이스피싱 차단 어플 (경찰청 차단 앱)



보이스피싱 차단





보이스피싱 차단


보이스피싱 차단 어플을 소개하는 테크이야기가 인사드립니다! 요즘 각종 스팸 전화로 몸살을 앓는 분들이 많이 계실거 같은데요. 단순 스팸은 그나마 괜찮지만 우리의 가계를 위협하는 보이스피싱도 섞여 있어서 걱정이 되었을거에요.


그래도 젊은 사람들은 보이스피싱의 위험성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지만, 부모님이나 어르신들은 꼭 조심해야 하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경찰청에서 보이스피싱 차단 앱을 만들었고, 위험한 상황을 자동으로 막아주기 때문에 꼭 설치해서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보이스피싱 차단 어플



요즘은 핸드폰을 처음 구매하면 스팸전화 차단 어플을 꼭 설치해줘야 하는데요. 이러한 스팸앱으로 모두 차단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피해사례가 많아지다보니 기업은행과 함께 경찰청에서 보이스피싱 차단 어플을 제작 했습니다.


단순히 전화가 걸려왔을때 차단하는 정도가 아니라, 통화내용을 들으면서 위험이 감지되면 통화를 종료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부모님들의 핸드폰에 꼭 설치해드려야 합니다.


스마트피싱보호


무료로 사용 가능하니까 부담 갖지 말고 설치해주세요.


보이스피싱 차단 어플




☆다른 테크팁! -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부동산 시세)




IBK 피싱스톱 설치하기


기업은행과 경찰청에서 함께 만든 공식 어플의 이름은 IBK 피싱스톱 입니다. 가장 강력한 보이스피싱 차단 어플로, 전화번호만 구분하는게 아니라 통화내용을 듣고 자동으로 종료 시켜주는 기능이 있는 신기한 차단 앱인데요.


보이스피싱 예방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접속해서 IBK 피싱스톱이라고 검색 해주세요.


피싱스톱


그러면 이렇게 어플을 설치 할 수 있고요.


경찰청 보이스피싱 예방


요즘 자녀인척 속이면서 부모님에게 돈을 가져가는 나쁜 사례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최대한 방지하기 위해 꼭 이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답니다.


IBK 피싱스톱


이 경찰청 보이스피싱 차단 앱의 사용법은 매우 간편한데요. 


피싱스톱 사용법


설치하면 통화를 할 때 자동으로 녹음기능이 켜지고, 해당 내용을 어플이 자동으로 분석 합니다. 그리고 경찰청에 등록된 보이스피싱 사례와 비슷한 단어들이 반복되면 위험을 감지하고 통화가 종료되는데요.


이러한 감도는 기능설정에서 조절 할 수 있으니까 설정 까지 같이 해드리면 좋을거에요. 하지만 이 앱은 아쉽게도 안드로이드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요. 아이폰 보이스피싱 차단 앱을 이용하고 싶었다면 아래 있는 어플을 설치해주시면 된답니다.



아이폰 보이스피싱 차단 앱

보이스피싱 주의사항


이 앱은 스마트피싱보호라는 아이폰 어플인데요.


통화내용 분석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하면 이렇게 찾을 수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신고


기능은 아까 알려드린 경찰청 차단 앱인 IBK 피싱스톱과 동일한데요. 통화중 내용의 위험이 감지되면 진동으로 알려주거나, 경고음이 들리게 설정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보이스피싱 탐지 민감도도 조절 할 수 있는데요. 젊은 분들은 약으로 해도 괜찮겠지만,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꼭 강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보이스피싱 신고를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까 한 번씩 읽어주세요.


피싱의심번호


그리고 이 어플을 이용하면 최근에 어떤 사기 사례들이 있는지를 알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전화를 아예 받지 않아도 되도록 이렇게 필터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서 더욱 안전할거에요.


가족보호알림


가족보호알림 기능을 통해 피싱사기의 피해로 부터 조금이나마 안전해지고, 의심되는 번호가 있으면 조회 할 수 도 있으니까 사용해보시고요.


피싱의심번호 알림 기능이라는게 있는데 이건 만 65세 이상이라면 무료로 사용 할 수 있어요. 그러니까 할머니나 부모님에게 설치해드리면 좋겠죠? 


나이가 미달되는 분들은 이 기능을 굳이 이용 할 필요는 없으니까 선택에 맡길게요. 다양한 아이티 정보를 알려드리는 테크이야기였습니다. 이 보이스피싱 차단 어플 내용이 마음에 들었다면 자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