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Tech

유튜브 시크릿모드 및 시청 기록 삭제 방법



유튜브 시크릿 모드





유튜브 시크릿 모드


IT 정보를 소개하는 테크이야기가 인사드립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요즘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지 않고 Youtube 검색을 한다는 이야기도 있을 정도인데요.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면 해당 기록이 고스란히 남기 때문에, 이 것이 조금 불편한 분들이 있으셨을거라 생각 합니다. 


이 곳에서는 시청기록을 남기지 않고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시크릿 모드 공개를 하고 있으니 혹시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 내용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시청기록 삭제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면 모든 시청기록이 남기 때문에, 타인이 이 기록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시청한 영상이 다른 사람에게 추천으로 뜰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도 신경쓰이기 마련이었는데요.


나의 유튜브 기록을 남기지 않는 유튜브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면 이러한 걱정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고, 사용법이 어렵지 않음에도 은근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래의 내용을 이용하면 여러분도 어렵지 않게 유튜브 시크릿 모드 사용이 가능하니 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테크팁! - 동영상 용량 줄이기 휴대폰으로 하는 방법




유튜브 시크릿모드 사용법

유튜브 비밀모드

유튜브 시크릿모드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모바일 유튜브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내 프로필에 들어가면 이러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곳에서 시크릿 모드 사용을 선택해주면 쉽게 적용이 됩니다.


유튜브 설정


유튜브 시크릿 모드 접속시 아래쪽에 시크릿 모드 사용 중 이라는 안내창이 유지 됩니다. 이 때 시청한 기록은 타인이 확인할 수 없으며, 흔적을 남기지 않고 동영상을 감상하는 방법 입니다. 나중에 시크릿모드 사용 중지를 하고 싶다면 해당 안내창을 다시 한 번 눌러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시청기록 삭제


하지만 이 방법의 단점으로는 내가 구독한 목록을 확인할 수 없다는 것 입니다. 이럴때는 그냥 내 계정으로 영상 시청을 하면서 나중에 유튜브 시청기록 삭제를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혹시 이 방법도 궁금하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시청 기록 삭제


유튜브 시청 기록 삭제 및 지우기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내 프로필에 들어간 뒤 화면을 조금 내려보면 설정창이 보입니다. 여기에 들어가면 시청 기록 지우기 및 검색 기록 삭제 메뉴가 나타납니다.


뿐만 아니라 내 시청 기록을 멈추는 시청 기록 일시중지와 검색 기록 일시중지가 있어서 이 걸 이용해주셔도 좋습니다. 필요할 때 이용해주면 좋은 기능이며, 항상 켜두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유튜브는 내 시청 기록을 파악하여 내 취향에 맞는 영상을 추천해주는데, 기록을 멈춰버리면 알고리즘이 작동하지 않기 때문 입니다. 계속해서 내 취향에 맞는 재미있는 영상을 추천 받고 싶다면 이 기능은 필요할 때만 활성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시청기록 지우기


이렇게 어렵지 않게 유튜브 시크릿 모드 및 유튜브 시청 기록 삭제 / 기록 중지를 할 수 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위에 있는 내용을 참고하여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더 이상 내 기록을 걱정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 유튜브 시크릿모드 방법이 마음에 드셨다면 즐겨찾기 및 구독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내용을 마치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