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Tech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 (녹음기 앱 방법)



아이폰 통화녹음





아이폰 통화 녹음 앱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을 소개하는 테크이야기 인사드립니다! 일상생활 및 업무활동을 하다보면 상대방과의 대화내용을 기억하기 위해 전화통화를 녹음 해야 하는 일이 발생하고는 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폰에서는 너무나 당연하게 사용하는 이 기능을 아이폰에서는 사용 할 수 없다보니 답답한 일이 벌어지고는 하는데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폰 통화 녹음 어플 많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통화중 녹음기능 사용 방법이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이러한 아이폰 통화 녹음 앱을 모두 정리해서 가지고 왔으니, 하단 내용을 꼭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



앱스토어를 찾아보면 아이폰 통화 녹음 앱이 많이 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어플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어플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게 아이폰 통화중 녹음기능을 이용하고 싶다면 앱을 설치한 뒤 선리뷰를 남기라는 메시지 입니다. 문제는 리뷰를 남겨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일이 많다는건데요.



어떻게 해야 아이폰 통화중 녹음 기능을 이용 할 수 있는지, 제대로된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모두 설치해서 이용해보고 남기는 글이니 꼭 봐주시길 바랍니다.



☆다른 테크팁! - 아이폰 초기화 방법 (아이튠즈 없이 백업 및 복원)



아이폰 통화중 녹음기능 어플의 진실

아이폰 통화 녹음 앱을 찾으셨다면 이 글을 봐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보지 않을 경우 억울하게 당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꼼꼼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녹취



앱스토어에 아이폰 통화 녹음 혹은 녹취 및 녹음기라는 검색어로 입력하면 다양한 어플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평이 좋지 않은 것도 있지만, 평가가 높은 것들도 있는데요.


아이폰 자동 녹음



갤럭시 등 우리나라의 휴대폰과 다르게 애플은 미국기업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미국법을 기반으로 아이폰을 출시 합니다. 그리고 해외에서는 통화녹취가 불법이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을 아예 추가해두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아이폰 통화 녹음 앱을 통해 해결하려 하지만, 기능적으로 아예 추가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아이폰 통화 녹음 어플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없던 기능이 활성화 될 수 없습니다.


iPhone 통화 녹음



즉 이러한 앱 설명은 가짜라는 것 이죠. 하지만 앱이 제대로 실행하지 않는다고 불법인건 아니고, 특별히 문제라고 할 것은 없습니다. 사용해보고 안되면 지우면 되는거니까요.


어플리뷰



그런데 다음의 리뷰들을 보면 문제가 없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자동결제가 되기 때문 입니다. 물론 이 것도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앱 설치시 바로 결제가 된 것이 아니라 분명 어떠한 메시지가 나오면서 구독관련 내용이 있었을 겁니다. 문제는 여러분이 해당 내용을 잘 확인하지 않고 섣부르게 동의 혹은 구독 버튼을 눌렀다는 건데요.


아이폰 통화 녹취



바로 결제가 되지는 않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무료기간동안은 언제든지 앱 구독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이건 어플 제작자에게 요청하는게 아니라 스스로 직접 하는 것 이기 때문에 관련 정보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앱 구독 취소 및 앱스토어 결제취소 방법에 대해서는 모바일잇에서도 추후 따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다른 글을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전화 녹음



여기까지 설명을 봤으면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을 이용한 방법은 불가능 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멀쩡이 평가가 좋은 앱도 있다보니 아직 제 말이 진짜인지 헷갈리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통화 녹음 아이폰



해당 어플 설명에도 이렇게 아이폰 통화녹음이 가능하다고 계속 나와 있으니까요. 그런데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사용기



먼저 자신들의 앱 평가를 조작 합니다. 지금 보면 이 리뷰는 한국인 이름으로 작성된 리뷰인데도 불구하고 문장이 매우 어색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환불



다음으로는 문제가 있음에도 그냥 평점을 높게 작성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 입니다. 근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아이폰 통화녹음 앱에는 이상한 조건이 붙어 있습니다.


아이폰 통화 녹음기



지금 이 아이폰 통화녹취 녹음기 어플 같은 경우에도 평점 3.5점으로 결코 낮지 않은 점수 입니다. 그런데 내용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것들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선리뷰 후사용

선리뷰 후사용.. 그러니까 리뷰를 남기면 통화녹음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고 하는 것 이죠. 이렇게 많은 분들이 드디어 아이폰 통화중 녹음 기능을 이용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높은 점수로 리뷰를 남깁니다.


그리고 새로운 이용자는 평점이 높으니 믿고 써도 되겠다는 생각을 갖고 다시 다운로드 받고, 이러한 악순환이 반복되는 겁니다. 아이폰 통화녹음 방법은 없다고 생각해도 무방 합니다.


유일하게 가능한 방식으로는 따로 녹음기를 구매해서 아이폰에 연결해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오늘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의 실체를 알린 글이 마음에 들었다면 즐겨찾기를 통해 자주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내용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