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Tech

카톡 차단확인 방법 총정리 (카카오톡)



카톡 차단확인 하기





카톡 차단 확인방법


카톡 차단확인 방법을 소개하는 테크이야기 인사드립니다! 이제는 카카오톡이 없어서는 안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이 카톡을 이용하는 시간이 지나면 점점 많은 사람들을 친구추가 하게 되는데요.


내가 먼저 누군가를 카톡차단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반대로 나 역시도 상대방에게 차단 당할 수 있습니다. 보편적으로는 그냥 연락이 안되면 마는게 가장 좋겠지만, 나에게는 중요하거나 신경쓰이는 사람이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 하고 싶다면 방법이 있는데요.


카톡 차단확인 방법이 필요했던 분들은 다음에 소개되어 있는 몇 가지 내용을 통해 간단하게 조회 할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내가 카카오톡 차단확인을 했는지 상대방은 절대 확인 할 수 없습니다.





카톡 차단확인 방법



여기서 알려드리는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은 크게 두 가지 방식으로 나뉩니다. 하나만 이용하면 어느정도 합리적인 의심을 해볼 수 있고, 만약 이 두가지에 모두 해당된다면 거의 차단되었다고 생각 하시는게 좋습니다.





☆다른 테크팁! - 카톡 백업 방법 및 복원 (카카오톡 대화방 저장)




카카오톡 친구목록으로 차단 확인

카카오톡 차단 확인



카카오톡 친구차단 확인을 하기 위한 첫 번째 방법은 친구목록을 이용한 방법 입니다. 만약 내가 핸드폰 주소록에 누군가의 번호를 등록하면 잠시 후 그 사람이 내 친구목록에 나타나는걸 모두 경험하셨을 것 같습니다.



이걸 이용해서 카톡 차단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먼저 주소록에서 상대방을 삭제한 뒤 다시 등록했을때 상대방이 나타나는지를 보는 방법 입니다. 그리고 만약 여기 나타나지 않더라도 상대방이 나를 추가해둔 상태라면 추천 친구에 보여질 수 있는데요.


카톡 추천친구


만약 여기에도 보이지 않고, 내 목록에도 상대방이 보이지 않는다면 자신이 차단 당했을 확률이 있는거니까 어느정도 각오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만으로 무조건 차단이 되었다고 확정지을 수 는 없습니다.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는 방법도 같이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톡 차단 확인방법 프로필 사진으로 하는법

카톡 차단 확인방법중 다른 하나는 프로필 사진을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프로필사진에 자신의 셀카나, 기타 사진 등을 많이 넣으시는데요.


카톡 차단 확인방법 프로필 사진



요즘은 동영상 배경을 넣거나, 내가 좋아하는 노래를 연동하는 등 더 다양하게 꾸밀 수 있게 된 만큼 만약 상대방의 프로필에서 아무것도 보여지지 않는다면 차단 당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의심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톡 차단 보는법



카카오톡 설정창으로 들어가서 차단친구 관리에 들어갑니다.


차단당했는지 확인 하는법



그럼 이 곳에서 차단시 프로필 비공개를 할 수 있다는걸 알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상대방에게 프사가 있지만, 나만 보이지 않는 것 일 수 있습니다. 이 때 이걸 조금 더 확실하게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자신에게 남는 휴대폰이 있다면 다른 계정으로 카카오톡에 로그인해서 상대방 번호나 카톡 아이디를 등록해봅니다. 만약 이 때 프로필 사진이 정상으로 보여지는데, 자신이 원래 사용하던 핸드폰에서만 보여지지 않는다면 이건 100% 입니다.


그리고 휴대폰이 따로 더 없는 경우에는 친구에게 부탁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해당 사람과 친구인 사람이 친구목록을 확인하는게 가장 좋겠지만, 만약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아까와 마찬가지로 친구추가를 해보면 알 수 있는 일 입니다. 


그리고 다시 빠르게 삭제하면 상대방은 내가 그러한 확인을 했는지 전혀 알 수 없으니 걱정 마시고 이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을 이용해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