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Tech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TOP3 방법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테크이야기 인사드립니다! 종종 모르는 번호로 연락이 와서 당황스러운 경우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요즘 보이스피싱이나 스팸전화가 많은 만큼 등록되지 않은 번호로 연락이 오면 찝찝한 기분이 들게 됩니다.


그리고 이럴때 모르는 전화번호를 검색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찝찝하다면 우선 해당 전화를 받지 마시고, 하단에 나와 있는 어플이나 사이트를 이용해서 조회 해보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아예 원천적으로 스팸전화 차단을 해주기도 하니까 필요하다면 이 앱들을 설치해서 사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저는 모르는 전화번호로 연락이 오면 일단 받지 않고 기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모르는 번호 찾기 어플을 이용해서 조회를 해보면 대부분 보이스피싱이나 스팸인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자신이 어떠한 스팸차단 어플을 이용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매번 번호를 바꿔가면서 연락이 오기 때문에 이렇게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이 가능한 어플을 다양하게 알아두어야 좋습니다.


하나의 스팸차단 앱에서 필터링에 걸리지 않았더라도 다른 앱에서 걸릴 수 있고, 모르는 번호 검색을 했을때 결과가 없더라도, 다른 곳에서는 있을 수 있으니 아래에서 소개하는 앱은 필수적으로 모두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테크팁! -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 (녹음기 앱 방법)




다음 후후

후후


다음에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을 할 경우 기본적으로 후후와 연동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다음 검색시 참고하시길 바라며, 어플로도 이용하게 될 경우 어느정도의 스팸차단 기능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모르는 번호 찾기


문자와 전화를 모두 차단해주지만 아쉽게도 물리적으로 모든 번호를 사전에 막는다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다른 앱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네이버 후스콜

후스콜


네이버에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시 후스콜의 결과가 나타납니다. 실시간 스팸번호 확인과 받기싫은 전화 차단하기 기능이 있으며, 전반적인 기능은 먼저 언급한 후후화 비슷합니다.


스팸번호 차단


마찬가지로 어느정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후후와 함께 이용하면 좋으며, 제대로 필터링하지 못한 번호는 새롭게 추가하면 차단 됩니다. 그리고 이 둘에서 제대로 검색이 안되는 경우 이용하면 좋은 스팸차단 어플이 하나 더 있습니다.


뭐야이번호

뭐야이번호


무야이번호는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앱 중 하나 입니다. 결과가 100%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후스콜이나 후후에 없는 번호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가 많았으며, 주로 이 곳에 없으면 다른 곳에도 없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전화번호 찾기


어플의 스팸차단 기능은 위의 내용과 같으니 모두 설치해서 이용해주시길 바라며, 모두 동시에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어서 번갈아가면서 스팸차단을 어느정도 해주게 됩니다. 그리고 스팸번호가 자주 바뀌는 만큼 어플의 업데이트도 자주 해주어야 조금 더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이 마음에 들었다면 자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