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Tech

텔레그램 사용법 (비밀대화)



텔레그램 사용법






텔레그램 사용법


텔레그램 사용법을 소개하는 테크이야기 인사드립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텔레그램은 비밀채팅 기능으로 큰 인기를 누려왔는데요. 절대 어떤 기관과도 협조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완벽한 비밀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업무적으로 다른 곳에 해킹당할 수 있는 중요한 보안 대화나 다른 기관에서 나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게 싫었던 분들이라면 텔레그램을 꼭 이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외국 앱인 만큼 어떤식으로 이용하는지 몰랐던 분들은 이 텔레그램 사용법을 참고해주세요.




텔레그램 사용법



최근 조금 좋지 않은 일로 텔레그램이 대중에게 알려졌는데요. 아무래도 텔레그램 비밀대화는 철통보안을 자랑하는 만큼 악의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 문제가 되었습니다.


텔레그램 비밀대화


하지만 그 것이 어플에 문제가 있다는 의미는 아닌데요. 이 상황에서도 텔레그램측에서는 정보공유를 해주지 않고 있어 욕을 먹고 있지만 어떻게 보면 이건 보안적인 부분에 있어서 가장 좋은 메신저라는 의미가 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카카오톡으로는 조금 부족함을 느꼈던 분들이라면, 업무용도로 활용하거나 조금 더 안전한 대화를 원했던 분들이라면 텔레그램 다운로드를 받아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텔레그램 다운로드




☆다른 테크팁! - 전화번호로 주소찾기 (검색 방법)




텔레그램 비밀대화 기능

텔레그램 그룹


텔레그램은 인원수 제한 없는 그룹채팅이 가능 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이 인원제한이 있는 것과 비교하면 많은 인원이 있을 때 더 좋다는 의미인데요. 그래서 주식 리딩방 등 다양한 방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텔레그램 채팅


이번에 악의적인 사례가 발생하면서 텔레그램 비밀대화의 강력한 기능이 오히려 더 돋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그래도 공개하는 게 낫지 않냐는 의견이 많지만, 기업 입장에서는 반대로 신뢰도를 잃게 되는 만큼 참 복잡한 상황 입니다.



텔레그램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만들어져 대화나 미디어를 무제한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체적으로 광고가 전혀 없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데요. 오픈소스로 제공되는 만큼 기업에서도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속도 빠르고 보안이 필요했다면 업무용으로 텔레그램 메신저를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텔레그램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가입을 하면 되는데요. 가입시에는 핸드폰 인증을 해야만 합니다.



휴대폰으로 전송된 코드를 입력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기 오른쪽에 보이는 버튼을 통해 채팅을 새로 만들 수 있고, 처음에 가입할 때 연락처와 동기화 하면 자동으로 내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참여하고 싶은 그룹이 있다면 검색창에 입력해서 찾아주세요. 텔레그램 사용법은 보시는 것 처럼 어렵지 않고 이게 전부라서 추가적으로 알아야 할 것은 없습니다. 여기까지 텔레그램 사용법을 알려드린 테크챗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